프랑스 어학연수기관

프랑스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프랑스의 모든 학업과정에서 필수로 요구되지는 않지만 프랑스어를 구사한다는 것은 프랑스에서의 학업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현재 5개 대륙의 26천만 이상의 인구가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70여개 국가에서 프랑스는 공식어 또는 공식어 중 하나로 지정된 상태이며 영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프랑스는 현재 세계 곳곳에 언어기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매년 750 000 이상의 사람들이 이 기관들에서 프랑스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국제기관 공식언어

프랑스어는 UN, NATO, UNESCO등 에서 업무상의 공용어임과 동시에 공식언어로 지정되었으며, 그 외에 국제 올림픽 대표부, 국제 적십자 위원회 및 각종 NGO 단체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화의 언어

프랑스어는 무대예술, 무용, 건축, 요리, 패션의 국제 언어입니다. 프랑스어를 구사한다는 것은 유명한 프랑스 문학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을 원문으로 접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언어 습득의 지름길

프랑스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와 같은 라틴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내의 어학연수 기관

하단의 사이트에서 공식적인 인증라벨인 « Qualité FLE »를 갖춘 어학기관들의 목록 및 제안하는 수업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qualitefle.fr/

·         « Qualité FLE »는 프랑스 외무부, 고등교육부 및 문화부에서 프랑스 영토 내의 언어기관에 지정한 인증라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