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 (Demande d'Admission Préalable) Jaune

지원 자격

1학년의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후 대학과정 등록 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서류제출시 B2(Delf/Dalf 또는 TCF)에 해당하는 어학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어학성적증명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매년 12월에 있는 대학 입학을 위한 불어 능력 시험 TCF-DAP를 치러야 합니다.

한국에서 이미 동일 전공분야에서 고등교육 과정을 진행하였을 경우 2학년 이상 편입지원도 가능합니다.

 

지원 절차

1.     자신의 관심사와 진로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학교를 선택합니다.

2.     불어 능력 시험 TCF-DAP를 치러야 하는 학생은 서울 알리앙스 프랑세즈(www.afcoree.co.kr)에서 시험 등록을 합니다. 등록기간은 보통 시험 한 달전에 마감되므로 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반드시 등록 일정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3.     공지사항에 명시된 제출서류를 준비합니다. 특히 타 전형과 달리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하므로 선행 준비가 필요합니다. 학업관련 서류들은 모두 프랑스어로 프랑스대사관에서 지정한 번역인을 통해 공증받아야 하며, 합격 후 최종 입학시 해당 대학에 자국에서의 학업증빙서류 공증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절차 비용

온라인 입학절차 행정비용을 프랑스문화원 계좌로 입금합니다. 추후 지원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은 학생비자 신청시 행정비용이 면제됩니다.

 

면접

2-3월 중에 캠퍼스프랑스에서 프랑스어로 개별 면접이 진행된 후 지원 서류 및 포트폴리오가 1지망 학교로 먼저 송부됩니다.

 

합격 통보

4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1지망 학교부터 차례로 결과가 발표됩니다. 학생은 본인이 개설한 Etudes en France 시스템 상의 개인 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여 합격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합격이 되면 해당 대학의 합격 통보 메시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며, 온라인 상의 입학허가서를 통해 학생비자를 신청합니다.